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는 랑잠언니 독일어 공부방입니다.

오늘은 독일어 첫 단계인 독일의어 알파벳을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려구 해요


독일어도 영어처럼 외국어여서 처음은 말하기 연습하고 글자도 익혀야 합니다.
그 글짜를 배우는 첫 단계 즉, 알파벳 공부는 마치 여행하기 위한 준비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여행준비를 어떻게 하는지는 다들 아시죠?
여행준비에 따라 즐거운 여행이 될 수도 있고 힘든 여행도 될 수 있습니다.
독일어도 다른 외국어와 마친가지로 첫 시작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어려워질수도 있고 즐거워질수도 있습니다.
독일어 알파벳과 그리고 발음은 독일어의 첫시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랑잠언니와 함께 독일어 알파벳 공부 해볼까요?


독일어는 영어 알파벳처럼 라틴어 문자를 사용하고 있지요.
독일어는 30문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어의 라틴문자 26개와 변모음 3개, ‘ß’ 모양으로 된 특수자음 1개로 되어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한국식 발음도 표기를 해놨는데 원칙상 한글발음으로 적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 다들 아시죠? 
그러나 저는 독일어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이 독일어가 영어랑 어떻게 다른지 이에 대해 구분하기 위해서 표시를 했으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위의 표에 노란색으로 표시 놓은 것은 영어로 발음할 때랑 완전히 다르니 유의깊게 보시구요.
마지막으로 필기체도 아래에 작성했어요.


필기체의 경우 현지에서 공부하시거나 또는 생활하실 때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두셔야 하는 팁입니다.
독일 현지에 계신 분들은 글씨 쓰실 때 인쇄체를 사용하신 것이 아니라 편의상 필기체를 거의 사용하십니다.
제 경험으로도 강의시간에 필기체 글씨를 해독할 수가 없어서 머리를 끙끙매고 고민 많이 했었구요.
혹시 독일에 가실 분들은 사전에 필기체 공부 꼭하시길 바래요.

그럼 저는 다음번에는 독일어 읽는 연습하는 시간 가져볼께요


지금까지 랑잠언니의 독일어 공부방이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yeiSPYeyXk

반응형

+ Recent posts